미국에서 체력 단련을 위해서 체육관이나 수영장을 찾아보고 계시다면 YMCA를 고려해 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어요. 저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실내 수영장을 이용하고 싶어서 indoor pool로 검색했고 몇 군데 중에 리뷰가 얼마 없어도 평점은 괜찮은 YMCA에 등록을 했어요. 와-이 엠 씨에이라는 후렴은 한 번쯤 들어본 적 있으시죠? 샌프란시스코 YMCA는 한 번 등록하면 샌프란시스코, 산마테오, 마린 카운티 (San Francisco, San Mateo , Marin counties) 지역에 있는 모든 YMCA를 이용할 수 있어요. 실내 수영장도 이용할 수 있고, 그룹 수업들도 예약하고 추가 요금 없이 들을 수 있구요. 요금과 어떤 수업이 있고, 추가 요금이 필요한 수업은 무엇인지, 시설 이용할 때 필요한 준비물이 무엇인지 알려드릴게요.
YMCA 등록 방법 및 비용
YMCA은 홈페이지에서 등록할 수 있어요. 주소는 http://ymcasf.org/이에요. 처음 등록할 때 두 가지 비용을 내야 해요. 매 월 내야 하는 시설이용료와 처음 등록할 때 내야하는 등록비 (join fee)에요. 등록비는 처음 등록할 때 한 번만 내면 되고 만약 가족회원으로 등록한다면 한 가족 당 한 번만 내면 돼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일단, YMCA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 사진처럼 조인 (JOIN)이라는 글자가 보일 거예요. 클릭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요.
아래 사진처럼 YMCA에 등록했을 때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설명해 줘요. 수영장과 여러 체육 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체육관에서 하는 수업과 온라인 수업도 들을 수 있어요. 원한다면 일대일 수업을 신청할 수도 있어요. 아래 사진에 있는 JOIN TODAY를 클릭해 주세요.
JOIN TODAY를 클릭하면 새로운 페이지에서 이렇게 멤버십 등록을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와요.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은 방과 후 수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확인해 주세요. 이때 원하는 멤버십을 선택한 뒤에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고 진행할 수 있어요. 일단, Facility Memberships를 클릭해 주세요.
Facility Memberships를 선택하면 각 지점별로 가격이 나와요. 아래 사진은 엠바카데로 지점의 회원권과 가격이 나와있어요. 26세부터 66세 까지는 일반 성인으로 한 달에 88달러에요. 만약 25세 이하면 청소년 요금으로 한달에 68달러를 내고, 67세 이상 110세 이하는 ACTIVE OLDER ADULT 라서 한달에 78달러를 내야 해요. 그 옆에 149 달러는 앞서 말했던 최초 등록 비용 (Join Fee)이에요. 처음 등록할 때만 149달러를 내야 해요. 개인은 149달러지만 만약 가족단위로 등록을 하게 되면 199달러를 내야 해요. 해당되는 멤버십 옆에 Select를 눌러주세요.
참, 이 비용이 부담스러우시면 YMCA에서 경제적 지원을 해주기도 한다고 해요. 그러니 관련 문서를 작성하셔서 제출하시면 돼요. 아래 사진처럼 홈페이지의 Membership - Financial Assistance를 클릭하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어요.
선택을 하게 되면 어떤 회원이 멤버십 등록을 할 것인지 물어보는데요, 이때 이름과 주소 등을 적어주면 되고. 그 뒤에 Checkout을 누르고 결제를 하면 됩니다. 만약 달의 시작이 아니라 중간에 등록을 해도 남은 날짜에 해당하는 비용만 내도록 되어 있어요. 그러니 체육관을 이용하기로 한 날이나 전날에 바로 등록하면 되겠죠? 그러면 앞으로는 매달 88달러 또는 해당되는 이용비만 내면 되요.
그룹 수업 예약 방법
YMCA에서는 다양한 그룹 수업을 제공해요. 요가부터 바벨 들고 운동하는 웨이트, 유산소 복싱 수업이 있어요. 수업은 거울이 있는 스튜디오에서 진행되고 미리 예약을 해야 해요. 일단 멤버십 등록을 했다면 YMCA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주세요. 앱 이름은 YMCA SF에요. 홈페이지에도 어플에 대한 설명과 링크가 있어요. 참, YMCA 홈페이지 회원 가입을 하고 앱에도 따로 가입을 해야 해요. 앱을 다운로드하고, 회원 가입을 누르면 YMCA에 등록할 때 이용한 이메일을 물어볼 거예요. 이 정보를 입력하면 앱에서도 로그인할 수 있고 등록한 회원 정보가 나와요.
앱을 다운 받았다면 48시간 전에 그룹 수업을 예약할 수 있어요. 아래 사진처럼 48시간 이내가 아니면 수업 시간표와 수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48시간 이내가 되면 More Info가 Reserve라고 바뀌고 몇 자리가 남았는지 나와요. 수업 취소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 최소한 1시간 전에는 취소해주어야 해요.
이 그룹 수업은 무료 수업이에요. 그러니 수업에도 참가해 다양한 운동을 해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저는 BODYPUMP와 Cardio Boxing 수업을 들었어요. 꾸준히 수업을 듣고 시간이 된다면 다른 수업도 들어볼 예정이에요.
수영장 이용 방법
저는 Embarcadero 엠바카데로에 등록을 했고 이곳 수영장을 이용해 봤어요. 수영 레인에서 자유 수영은 무료로 할 수 있어요. 만약 수업을 듣고 싶다면 일대일 수업, 최대 세 명까지 받는 소규모 수업, 그룹 수업이 있어요. 수영 강습은 모두 추가로 돈을 거의 200달러를 추가로 내야 하더라고요. 저는 일단 자유 수영을 꾸준히 해보려고요.
이 외에도 한 달에 50달러를 더 내면 Swim club에 들 수 있는데 정확히 어떤 건지는 나중에 업데이트해 드릴게요. 수영장은 열려 있는 시간 동안에는 별 다른 안내가 없는 이상 아무 때나 들어가서 하면 돼요. 수영장은 수심이 낮은 풀장 하나와 여러개의 레인이 있는 풀장 이 있어요. 만약 수업이 있으면 수업을 하니 풀장의 다른 쪽에서 수영을 하거나 다른 레인을 이용하라고 안내 해줄거에요. 수영킥판도 있으니 필요하면 쓰시고 제자리에 두시면 되요. 이제 수영장 에티켓을 지키며 수영을 하시면 돼요! 수영장에 들어가기 전에는 반드시 샤워를 하고 들어가셔야 하고, 올바른 수영복을 착용해 주세요.
준비물 및 후기
처음 등록을 하셨다면 프런트 데스크에 들려서 회원권을 받으시면 되어요. 그룹 수업 예약을 한 앱에서도 Check In이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권을 볼 수 있어요. 매번 시설에 들어올 때마다 회원권 바코드를 찍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저는 엠바카데로 지점만 이용했어요. 엠바카데로 지점은 베이브릿지가 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어서 자전거나 트레이드 밀을 통해 보이는 풍경이 정말 멋져요.
건물은 일층은 로비가 있고 이층에 탈의실과 수영장이 있어요. 수영장은 탈의실을 통해서 들어갈 수 있어요. 삼층에는 운동기구들과 체육관이 있어요. 일층 로비에서 타월을 받아갈 수 있어요. 다만, 자물쇠는 없으니 본인 자물쇠를 준비해야 해요. 이층 수영장 앞의 전자 사물함은 무료로 쓸 수 있는데 너무 작고 탈의실 밖에 위치해서 이용이 불편할 수 있어요. 전자 사물함은 패드 왼쪽 아래 버튼을 누르고, 이용할 비밀 번호 네 자릿수를 누르고 오른쪽 아래 잠금 버튼을 누르면 돼요. 비밀번호를 까먹으면 안되니까 반드시 잘 알고 있는 네자리 수를 쓰거나 본인 자물쇠 준비해서 탈의실 안에 있는 사물함을 쓰면 되요.
탈의실 안에는 수영복들이 자물쇠로 걸려있더라고요. 그러니 수영을 할 건데 수영복을 매번 가지고 다니는게 귀찮으면 수영복을 걸어두고 다니도록 자물쇠를 하나 더 준비 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참, 탈의실 안에 수영복 탈수기가 있더라구요. 수영복을 하나씩 탈수기 안에 넣고 뚜껑을 지그시 눌러주면 물기를 짜주어서 편해요.
체육관 준비물
- 사물함 자물쇠
- 수영복을 두고 다닐 거면 수영복 자물쇠
- 수영할 거면 : 수영복, 수영모자, 수영안경
- 샤워할 거면 깨끗한 쪼리 슬리퍼
- 세면도구 및 로션
- 옷 갈아입을 거면 옷, 양말, 속옷 등
사물함은 매번 쓰고 비워야 하는데요, 추가로 요금을 내면 물건을 두고 다닐 수 있는 것 같아요. 나중에 업데이트해드릴게요.
수영장은 평일 저녁에는 대부분 성인이더라고요. 레일 당 사람이 한 둘 정도일 때도 있고 더 많은 때도 있는 것 같아요. 토요일 오전 여덟 시 반이나 열 시 즈음에는 아이들을 데리고 부모님이 수영을 하러 많이 오더라고요. 수업도 하는 것 같았으니 자녀분들이 있으신 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룹 수업은 대부분 열명 이상은 사람이 있는 것 같고요, 참가하는 연령대는 정말 다양했어요.
만약 샌프란시스코에서 체육관을 찾고 계시다면 YMCA 추천드려요. 시설도 깨끗하고 수업도 만족스럽더라고요. 나중에 수영장이나 수업을 더 많이 듣고 업데이트된 후기로 돌아올게요.
copyright. 2024. 퇴근길 afterwork-fyi.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2024. 퇴근길 afterwork-fyi.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모든 포스트 내 사진과 글은 무단도용, 영리목적의 사용, 저작물의 변경 등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info : 유용한 정보, 체험기 > 미국 취직과 자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 정보 유출과 개인 정보 유출 시 대응 위해 꼭 해야 할 5가지 (0) | 2024.08.18 |
---|---|
[은퇴 준비] 미국 직장인이 무조건 해야하는 401k 은퇴계좌 설정 (0) | 2024.08.01 |
[미국 생활]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을 무료로 하는 법 : 피델리티 remitly WireBarly 체이스은행 비교 및 후기 (0) | 2024.05.20 |
H1B 비자 스탬프 신청 방법 비이민비자 인터뷰 예약 신청 방법 (2) | 2024.02.04 |
미국에서 한국 귀국시 가져갈 선물 리스트 2탄 - 또사템 발굴템 (0) | 2024.01.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