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여행, 식당, 컨텐츠 등

익산 한정식 <본향> 현지인 추천 모임장소

by 퇴근길에 삼남매가 알려드림 2023. 5. 14.

익산에 가족들 8명과 여행을 할 때, 식당을 어디로 할 것인지가 제일 고민이었다.

 

현지인에게 여쭈어본 결과, 현지인들이 모임장소로 자주 가는 깔끔한 한정식이 있다고 해서 그곳으로 예약했다.

 

■ 본향

주소 : 전북 익산시 왕궁면 금광길 54-17
15시 ~ 15시 30분 까지는 브레이크타임이라고 한다
주차장은 아주 넓게 준비되어 있다
미리 전화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본향 외관
본향 외관

 

외관은 조금 부담스럽게 생겼다. 웨딩홀을 개조한건가?

식당 내부는 전부 룸 형식으로 되어있다. 대형홀도 준비되어 있어서 단체로 환갑잔치 등등도 하는 곳인듯 했다. 익산에 프라이빗하게 룸식당을 찾는다면 나쁘지 않을 듯 하다.

 

원래는 이곳에 위치한 것이 아니고, 21년에 이사한 듯 하다.

서동요랑 무슨 관계가 있는지, 서동요와 연결되어서 컨셉을 잡으신 듯 했다.

 

우리가 시킨 것은 가장 저렴한 사랑정식 인당 22,000원 짜리 한정식이었다.

가장 저렴한 것이긴 해도 식사하기에 나쁘진 않았다.

 

본향 사랑정식
사랑정식 4인 인당 22,000원

 

한 상으로 아에 들고와서 상을 밀어넣는 형식이다. 

퓨전 한정식 답게 다양한 요리가 준비되어있고, 찌개 등은 리필이 가능하다.

냉면이 같이 있었는데, 냉면이 불까봐 다른 메뉴에 집중을 약간 못하는 감이 있었다. 냉면은 후식 아닌가... 순서를 좀 바꿔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밥을 먹다보면, 마약밥이라는 마를 넣은 밥을 준다.

밥먹을 때쯤 반찬이 떨어질 수 있으니 반찬 리필을 요청하도록 하자. ㅎㅎㅎㅎ

본향 마약밥
본향 마약밥

 

 

마약주라는 마로 담근 약주가 있길래, 안시켜볼 수 없었다.

약초향이 강했고, 달짝지근하니 먹을 만 했다. 풀향을 좋아하지 않으면 별로 안좋아할 수도 있을 듯 했다.

신기한 지역술이니까 한 번 쯤 먹어볼 만 했다.

 

마약주
마약주

 

사랑정식이라고 후식은 별도로 없었다. 약간 아쉽긴 했는데, 식당 내부에 식사를 하면 커피를 천원에 판다. 다만, 주말에 제대로 운영을 안한다. 먹으려고 기다렸는데, 사람이 없어서 주문을 못했다. 주말인데, 대응이 조금 안일한 듯 했다.

 

아래는 메뉴판이다. 평일에만 주문 가능한 서동선화정식이 인당 만오천원짜리 정식인 듯 했다.

 

본향 메뉴판
본향 메뉴판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으로 어르신이 드시기에도 손색없는 집이었다. 요즘 물가 생각하면, 가성비도 나쁘지 않았다. 평일에는 인당 15,000원이라고 하니까, 더더욱이 주변 학부모들 단체 모임장소로 왜 유명한지 알 것 같았다. 주말에 전화했을 때 점심 예약자리가 꽉 찰 정도이니까, 맛집은 맛집인가보다. 그런데, 썩 친절하다는 느낌은 못받았는데, 아마 카페때문인가 싶다.

 

근처에 바로 왕궁이 있어서 보석박물관 등을 보기도 좋고, 공룡테마공원도 위치해서 공룡테마공원 인근 식당을 찾고있다면, 아이들 데리고 오기도 좋은 듯 하다.

근처에는 고택을 리모델링해서 카페로 개조한 곳들도 많으니, 들러보는 것도 추천한다.

 

 

 

내돈내산 노협찬 노광고 끝

 

😘익산에 가족과 가볼만한 곳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

 

728x90
반응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