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여행, 식당, 컨텐츠 등

원주 맛집 송학순대국

by 퇴근길에 삼남매가 알려드림 2024. 9. 26.

송학순대국

원주에 놀러 가면 해장하기 위한 메뉴 1번 후보로 거론되는 맛집을 소개합니다. 바로 송학순대국이라고 순대국집이에요. 원주 주민에게 찐맛집으로 소개한 식당 중에 이 집을 소개하지 않았더라고요. 저의 N번째 방문 또간집, 최근에 또 다녀온 김에 포스팅합니다.


송학순대국



송학순대국 위치

송학순대국 주소 : 강원도 원주시 남원로 176
송학순대국은 강릉원주대 가는 길에 위치해 있어요.
원주역에서는 차로 3분 거리예요.




송학순대국 주차

건물 앞에 주차할 공간이 있어요. 모자라면 이중주차나 길거리에도 주차를 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넓은 주차장은 아닙니다.


송학순대국 운영시간

송학순대국에 제일 아쉬운 것을 꼽으라면, 바로 운영시간입니다.
일요일에는 휴무이십니다. 주말에 놀러 가는 경우가 많은데, 토일 여행이면, 일요일 아침 해장으로는 선택할 수가 없어요... 이번에는 금토로 원주를 방문한 덕분에 갈 수 있었답니다.

송학순대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라고 합니다.
아침 10시부터 운영하니까, 주말 아침으로도 좋아요.
브레이크타임이 15시 ~ 17시까지 있고, 주문은 14시 40분까지 있다고 하니까 참고하세요.



송학순대국 휴무



송학순대국 웨이팅

송학순대국은 항상 테이블에 손님이 있어요. 다행히 오픈 시간 맞춰서 일찍 다니다 보니, 웨이팅을 한 적은 없습니다. 일찍 움직이면 덜 기다리는 법이죠.


송학순대국 가게내부

가게 절반만 찍은 사진이에요. 가게 내부는 넓어요.

가게 내부

 

방문 후기

그러고 보니 메뉴판 사진을 못 찍어왔네요.
가격이 점점 올라서 순댓국은 만원입니다. 순대국 특은 만천 원입니다. 천 원 더 비싸요.

일반 순대국과 특의 차이는 내장의 여부와 양이에요. 일반순대국은 뽈살과 순대만 들어있고, 특에는 내장이 포함되어 있어요. 제가 이 집을 좋아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일반 순대국 고기가 뽈살인 살코기라는 점입니다. '순대만'으로 주문하시면 뽈살 없이 순대만 넣어주시기도 해요.

순대와 수육도 예전에 먹었었는데, 아점으로는 순댓국만으로도 양이 충분해요. 첫 방문했을 때 점심에 소주를 했던 기억이 어렴풋이 있네요...ㅎㅎ


국밥집은 김치가 생명이죠. 이 집은 깍두기가 맛있습니다. 배추김치 맛이 좀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요. 계산하고 나가는데 다른 손님들이 뭔가 김치 맛이 변한 거 같다고 하면서 가시더라고요. 사람 입맛은 다 똑같은가 봐요.
추가 반찬은 셀프입니다.



송학순대국 반찬


순대국이 나왔습니다.
저에게는 약간 간간해서, 물을 조금 넣어먹어요. 근데 제가 워낙 싱겁게 먹는 거긴 합니다. 매콤한 걸 좋아하니까 다진 고추도 듬뿍 넣어 먹어요.


순대국




김이 모락모락, 포스팅하는 지금도 침 나오네요.
원주역 근처 주민 맛집 순대국 맛집인 송학순대국이었습니다.
내돈내산 노광고 노협찬 후기 끝


 

copyright. 2024. 퇴근길 afterwork-fyi.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2024. 퇴근길 afterwork-fyi.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모든 포스트 내 사진과 글은 무단도용, 영리목적의 사용, 저작물의 변경 등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