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 여행, 식당, 컨텐츠 등

[거제도 가볼만한 곳] 외도 보타니아 유람선 예약 방법/준비물(1탄)

퇴근길. 2024. 7. 4. 09:00

거제도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여행지 추천을 하려고 한다. 거제도 가볼만한 곳을 찾고 있다면 외도 보타니아를 추천한다. 우리도 엄청 아름답다고 추천받아 다녀온 외도 보타니아 유람선 예약방법과 준비물 그리고 소요시간 등등 상세히 풀어보려고 한다. 거제도 여행 다시 가도 갈거냐고? 물론이다.

 

외도 보타니아
외도 보타니아

 



1. 외도 보타니아 온라인 예약

외도 보타니아 예약하는 방법부터 설명하려고 한다. 외도는 거제도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한다. 즉, 유람선을 타고 들어가야 하며 사전 예약을 하는 것이 마음이 편하고 값도 싸다.


① 예약사이트, 환불규정, 예매규정

예약사이트는 https://www.oedoticket.com/ 이다. 취소수수료는 이용 2일 전까지 전액 환불이며 이용 1일 전은 30% 공제, 당일에는 환불이 없다. 예매 규정은 아래와 같다. 중요한 내용은 따로 표시했으니 읽어보도록 하자.

  • 이용인원 전원 신분증 필수 지참하셔야 합니다.(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본, 여권, 학생증 / 소인은 등본 또는 의료보험증 등 확인 가능한 서류지참 / 사진가능)
  • 신분증 미소지자 승선불가합니다.(신분증 미소지로 승선하지 못한 경우 환불불가)
  • 출항시간 30분전 매표소 도착 바랍니다.(티켓팅 마감시간 이용시간 30분 전)
  • 이용 당일 날짜, 시간 변경불가합니다.
  • 이용일 파도, 안개등의 기상상황, 승하선시 시간지연으로 출항시간이 10~30분 조기 출항 또는 지연 출항할 수 있습니다.
  • 해금강 선상관광은 파도 또는 심한 안개로 인하여 출항 전 또는 출항 후 관광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기상으로 인하여 해금강 선상코스를 제외한 외도만 운항하는 경우 해금강 선상은 서비스제공 내용으로 요금은 동일하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 승선 당일 최소출항인원(15명이하)이 부족한 경우 시간 변경 또는 전액환불 취소될 수 있습니다.
  • 기상상태, 천재지변, 선박의 이상상태, 관할 경찰의 출입항 통제로 인한 예기치 못한 사항으로 운항이 불가능할 경우 출항시간이 지연 또는 취소될 수 있으며 문자메세지로 공지합니다. (취소되는 경우 전액 환불)

 


 

② 승선 위치

유람선은 장승포외도유람선, 지세포외도유람선, 와현외도유람선, 도장포외도유람선 총 4곳 운영 중이다.

숙박하시는 곳이나 각자의 여행루트에 맞춰 탑승할 장소를 정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하다!

  • 장승포외도유람선 : 경남 거제시 장승로 138
  • 지세포외도유람선 : 경남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89-19
  • 와현외도유람선 : 경남 거제시 일운면 와현해변길 46
  • 도장포외도유람선 : 경남 거제시 남부면 도장포1길 55

외도 보타니아
[참고] 외도유람선별 위치 (출처 : 외도유람선 실시간 예약센터)


 

③ 코스안내/배시간표

코스는 유람선을 외도 보타니아에 내려서 관광 하느냐 안하느냐 2가지가 있다. 외도 보타니아에 내려서 관광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어짜피 선상관광만 예매가 안된다. 나중에 2탄에서 선상관광에 대해 말하겠지만 선상관광은 그냥 갈매기 새우깡주기 놀이하는 곳이다.)

아래 코스는 외도 보타니아 상륙+선상관광으로 외도 보타니아 상륙관광은 2시간이다. 즉 선상관광만 할 거면 아래 소요시간에서 2시간을 빼면 된다.

③-1 외도보타니아상륙+선상관광 유람선별 코스안내+소요시간

  1. 장승포외도유람선
    - 코스안내 :지심도 , 서이말등대 기암절벽 , 한려수도, 해금강 선상관광 + 외도보타니아 상륙관광 (2시간)
    - 총 소요시간 : 약 3시간 20분
  2. 지세포외도유람선
    - 코스안내 : 지심도해안선 , 서이말등대 기암절벽, 한려수도 해금강선상관광 + 외도보타니아 상륙관광 (2시간)
    - 총 소요시간 : 약 3시간30분
  3. 와현외도유람선
    - 코스안내 : 외도보타니아 상륙관광 (2시간) + 해금강 선상관광, 공곶이, 내도
    - 총 소요시간 : 약 3시간
  4. 도장포외도유람선
    - 코스안내 : 도장포 → 해금강 → 우제봉 → 외도 → 도장포 상황에 따라 외도를 먼저 입도할 수 있습니다.
    - 총 소요시간 : 약 2시간 50분

배시간표는 평일/주말이 나누어져 있고 유람선별로 상이하다. 즉 아래 사이트를 확인하는 게 가장 좋다.
○ 배시간표 사이트 링크 :https://www.oedoticket.com/page/time-schedule.php

 

이용안내 | 외도유람선예약센터

외도 배시간표, 이용안내, 예매규정, 안내사항, 이용약관, 유람선위치, 승선위치 안내합니다.

www.oedoticket.com

 


④ 예매 방법/금액

이제 유람선과 코스를 정했다면 유람선 예매를 하면 된다. 6/27 기준으로 ~8/31까지 열려있다.

금액은 온라인예매 할인가 기준으로 아래와 같다.(별차이 없다. 그냥 갈 수 있을 때 가면 된다.)

주의!! : 밑에 가격표는 유람선 가격만이다. 외도 보타니아 입장료는 별도로 존재한다.
(입장료는 승선권 발권할 때 언급하겠다.)

  1. 비성수기
    - 대인/중고등 20,000원
    - 소인(24개월~초등학생) 15,000원
    - 유아(~24개월 미만) 0원
  2. 성수기/주말
    - 대인/중고등 21,000원
    - 소인(24개월~초등학생) 15,000원
    - 유아(~24개월미만) 0원

 

2. 외도 보타니아 방문 출항전 해야 될 것, 당일 준비물

글쓴이는 장승포유람선을 선택했고 외도 보타니아 방문 당일 장승포 유람선 선착장에서 해야 되는 일, 준비물에 대해 설명하겠다.


 

① 장승포 유람선 주차

장승포유람선 기준으로 주차 안내요원분들이 있어 안내받아 주차 가능했다. 주차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승선장에 차곡차곡 차를 주차하도록 안내해주신다. 무료주차장이라 별도 주차 요금은 없다.

장승포유람선 주차장
장승포 유람선 승선장 주차장

 


② 승선권 발권

발권하는 곳으로 가면 인터넷 예약을 했을 경우에 외도 보타니아 입장료만 지불한 뒤 승선권에 승선신고서를 작성하면 된다.

장승포유람선 발권하는 곳
장승포유람선 발권하는 곳

 

○ 외도 보타니아 입장료
- 성인 11,000원
- 청소년(중고등학교 재학생) 8,000원
- 소인(24개월~초등6학년) 5,000원

 

장승포유람선 가격
장승포유람선 요금안내

 

승선권을 보면 성명/생년월일/전화번호/성별을 쓰게 되어있다.

 

승선신고서 작성법
승선권, 승선신고서


③ 당일 준비물

-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준비물은 예매 규정에 나와있는 것처럼 이용인원 전원 신분증 필수 지참해야 한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본, 여권, 학생증 / 소인은 등본 또는 의료보험증 등 확인 가능한 서류지참 / 사진가능)
(하지만 예약자 한 명만 확인하고 통과시켰다. 만약 안 가져온 일행이 있으면 조용히 뒤에서 스사삭 붙어서 가보자)

- 추천하고 싶은 준비물은 아래와 같다. 참고로 작성자는 6/16(일)에 방문하였는데 날씨가 몹시 맑았다.
① 새우깡x100(100번강조)
② 모자.. 모자.. 모자.. 모자..(4번 강조)
③ 시원한 물...시원한 물...시원한 물...시원한 물(3번 강조)
④ 썬크림, 가급적 양산
⑤ 편하게 걸어다닐 수 있는 신발(외도 보타니아에서 2시간 걸어야 한다)
⑥ 멀미약(솔직히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 유람선 속도가 빠르지 않아 멀미는 잘 안 할 것 같다. 멀미를 자주 하는 일행도 멀미약 없이 잘 탔다.)

하지만!! 승선장에 카페가 있다. 얼음물과 새우깡을 미리 준비하지 않아도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

 

장승포유람선 물
장승포유람선 승선장 까페

 

장승포유람선 승성장에 있는 편의점에서는 멀미약은 팔지 않는다. 얼음물이나 그냥 일반 물은 팔고 있다. 물 준비를 못했다면 여기서 구매하자. 배 안에서도 파는데 현금만 받으시는 것 같았다. 새우깡 가격은 배나 편의점 가격이다 동일했고, 물도 유람선에서 현금 천원에 판매했다.

 

장승포유람선 새우깡
새우깡 꼭사자

 


 

3. 승선하기

모든 준비가 끝났다. 이제 승선만 하면 된다. 좌석을 미리 정하고 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일행과 함께 꼭 붙어있다가 함께 타면 된다.

거제도 여행으로 가볼만한 곳 외도 보타니아 가는 방법으로 유람선 위치, 가격 그리고 사전 준비물을 알아봤다. 생각보다 글이 길어져서, 선상관광/외도 보타니아 관광 후기는 다음 편에 계속된다.

 

[거제도 가볼만한 곳] 외도 보타니아 여행 후기 (2탄)

 

[거제도 가볼만한 곳] 외도 보타니아 여행 후기 (2탄)

거제도 가볼만한 곳으로 외도 보타니아를 추천할 겸, 다녀온 후기를 작성하는데, 생각보다 글이 길어져서 2탄으로 나누어서 작성합니다. 외도 보타니아에 가는 방법이나 준비물 등은 1탄 글을

afterwork-fyi.tistory.com


copyright. 2024. 퇴근길 afterwork-fyi.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2024. 퇴근길 afterwork-fyi.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모든 포스트 내 사진과 글은 무단도용, 영리목적의 사용, 저작물의 변경 등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